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1128] 오늘의 꿀꿀 날씨!

오늘의 날씨/꿀꿀날씨(Bad Weather)

by 날씨그니처 2022. 11. 28. 07:1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11월 마지막 주의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주의 시작부터 비 소식이 있는 만큼 오늘 외출하실 때는 우산을 꼭 챙겨주셔야겠는데요.

수도권과 제주도에 내리는 비가 낮부터 점차 확대되겠고 저녁~밤에는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20~3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는데요.

빗길 교통안전과 비로 인한 피해 없도록 각종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날씨 한번 살펴볼까요?

💛 꿀꿀 날씨 포인트 : 전국 비 소식, 돌풍·벼락 동반 강한 비 주의, 비 내리며 체감상 쌀쌀  💛

 

출처 : 기상청 레이더 영상

 

1. 전국에 비 소식 있어요.
  -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제주도 곳곳에 비가 내리는 아침입니다.
  - 이 비는 오후에 강원도와 충청권, 전라권, 경상 서부 지역으로 점차 확대되겠고, 저녁(18~21시)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특히,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은 오늘 오후~밤 사이, 그 밖의 지역은 오늘 밤~내일(29일) 새벽 사이 시간당 20~30mm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 비가 내리며 돌풍·벼락을 동반하는 곳도 많겠으니 빗길 교통안전 및 각종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 예상 강수량(28~29일)
  -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권, 전남 동부 남해안, 경남권 남해안, 제주도, 지리산 부근 : 20~80mm(많은 곳 제주도 산지 120mm 이상)
  - 강원 영동, 그 밖의 남부 지방, 울릉도·독도: 10~50mm

2. 제주도, 강원 산지 중심으로 바람이 강해요.
  - 오늘 오후부터 제주도와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30~60km/h(8~16m/s), 순간풍속 70km/h(20m/s)으로 강하게 불겠습니다.
  - 각종 시설물 안전사고에도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어제보다 포근해요.
  -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27일)보다 5~10도, 낮 기온은 5도 가량 높겠습니다.
  - 어제보다 기온이 높아 비교적 포근하겠지만, 비가 내리며 체감상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체온조절에 신경 써 주세요.

 

* 내일(29일, 화) 날씨는 어때요?
  - 전국에 내리는 비는 오전(06~12시)에 대부분 그쳐요.
  - 다만, 제주도는 낮(12~15시)까지 비가 계속되겠고, 경상권은 낮(12~15시)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져요.
  - 비가 그친 뒤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오늘보다 4~10도가량 기온이 낮겠고, 찬 바람이 불며 춥겠습니다.
  - 해안과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 모레(30일, 수) 날씨는 어때요?
  -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청, 전라, 제주도에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 충남 서해안과 충남 북부 내륙은 새벽~아침 사이 가끔 눈이 오겠고, 전라권 서부와 제주도에는 종일 가끔 눈과 비가 내리겠습니다.
  -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보이겠고, 서울은 -8도까지 떨어지며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한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르며 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 추위로 인해 건강 상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