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1122] 오늘의 꿀꿀 날씨!

오늘의 날씨/꿀꿀날씨(Bad Weather)

by 날씨그니처 2022. 11. 22. 07:2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첫눈이 내린다고 하는 절기 '소설'인데요.

오늘은 눈보다는 비가 대부분 지역에 내릴 것으로 예상돼, 외출하실 때는 우산을 꼭 챙겨주셔야겠습니다. ☔

오전에 동해안과 제주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고, 오후에는 점차 그 밖의 전국으로도 비가 확대되겠는데요.

강원 영동 지역과 동해안 지역에는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쏟아질 수도 있는 만큼 빗길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도 큰 추위는 없지만, 비가 내리며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따뜻한 옷차림하시는 것이 좋겠는데요.

그럼 오늘의 날씨 한번 살펴볼까요?

💛 꿀꿀 날씨 포인트 : 오전까지 서쪽 지역 초미세먼지(PM2.5) '나쁨', 오후부터 대부분 지역 비 소식 💛

 

출처 : 에어코리아 초미세먼지 정보

 

1. 오전까지 서쪽 지역 초미세먼지(PM2.5) '나쁨'
  - 대기 정체가 이어지면서 수도권과 충남, 전북 지역은 초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황사용 마스크를 챙기는 등 호흡기 건강에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
  - 다행히, 오후부터 비가 내리고 점차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며 미세먼지는 대체로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있어요. ☔
  -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에 동해안과 제주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습니다.
  - 이 비는 오후에 점차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며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 특히, 강원 영동과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하고 요란한 비가 내릴 수 있으니 각종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비는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지역은 밤까지 이어지겠고 낮에 강원 영서와 충북 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22~23일)]
  -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 30~80mm(많은 곳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100mm 이상)
  - 경북 북부 내륙, 경남권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독도 : 10~40mm
  - 중부 지방(강원 영동 제외), 전라권, 그 밖의 경상권 : 5~20mm

3. 비가 내리며 다소 쌀쌀해요.
  - 아침 최저 기온은 2~13도, 낮 최고 기온은 12~18도로 어제(21일)와 비슷한 기온을 보이며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 다만, 오후부터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체감상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겠으니 따뜻한 옷차림하셔서 체온조절에 신경 써 주세요.

* 내일(23일, 수) 날씨는 어때요?
  - 전국적으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내리는 비는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 다만,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지역은 밤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에 강원 영서와 충북 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 오늘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며 큰 추위가 없겠습니다.

* 모레(24일, 목) 날씨는 어때요?
  -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점차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 아침 기온은 5도 내외로 내일 아침보다 다소 춥게 느껴지겠지만, 낮 기온은 비슷해 활동하기에 무난하겠습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