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1004] 오늘의 꿀꿀 날씨!

오늘의 날씨/꿀꿀날씨(Bad Weather)

by 날씨그니처 2022. 10. 4. 07:2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천절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이 시작되는 화요일입니다.

개천절로 인해 이번 주에는 화요병이 찾아왔는데요.

평소보다 더욱 피곤하고 무력감을 느낄 수 있으니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화요병을 극복하시면 좋겠습니다.

7시 기준으로,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아침에 외출 계획이 있으시다면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움직여주시는 것이 좋겠고요.

다행히, 비는 낮부터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면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되니 휴대가 편한 우산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가을과 초겨울이 공존하는 듯한 하루가 예상되는데요.

아침까지는 가을의 선선함이 느껴지겠지만, 낮부터는 찬 바람이 불며 초겨울이 찾아온 듯한 쌀쌀함이 느껴지겠습니다.

귀갓길에는 매우 쌀쌀한 하루가 예상되는 만큼 따뜻한 겉옷을 챙기셔서 체온조절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날씨 한번 살펴볼까요?

 

💛 꿀꿀 날씨 포인트 : 전국에 내리는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쳐요, 일부 지역은 내일(5일) 새벽까지 비 계속, 낮부터 찬 바람 불며 기온 뚝, 해안 지역 중심 강풍 주의 💛

 

출처 : 기상청 날씨 누리 레이더, 시간당 강수량, 낙뢰 영상

 

1. 날씨(강수량) + 기온
  -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리는 비는 아침에 수도권부터 잦아들기 시작해 늦은 오후~저녁 사이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돼요.
  - 오전까지 충청 이남 지방을 중심으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20~3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각종 안전사고에 주의하세요!
  -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권 내륙 지역은 내일(5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강원 영동 지역은 당분간 비 소식이 잦아요.
  - 오늘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9~17도)보다 5~10도가량 높겠지만, 낮부터는 찬 바람이 불며 기온이 크게 떨어져 매우 쌀쌀해요.

* 예상 강수량(4일)
- 충청권 남부, 전라권, 제주도 산지, (5일 오전까지) 경북 북부 동해안, (5일까지) 강원 영동: 20~60mm(많은 곳 강원 영동 80mm 이상)
- 충남 북부, 경남권, 제주도(산지 제외), 울릉도·독도, (5일 새벽까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 경북권(경북 북부 동해안 제외): 5~30mm
- (5일 새벽까지) 수도권, 강원 영서 중·북부: 5mm 미만

 

출처 : 기상청 날씨 누리 바람

 

2. 해안 지역 중심 강풍 주의
  - 오늘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어요.
  - 내일(5일)부터는 해안 지역과 제주도,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각종 안전사고에 각별히 대비해 주세요.

3. 대기 상태가 청정해요.
  - 강수의 영향 및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는 '좋음' 수준을 보이며 청정한 대기 상태가 이어지겠습니다.

 

* 내일(5일) 날씨는 어때요?
  -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영동 지역은 종일 가끔 비가 내리겠고 일부 동쪽 지역은 새벽까지 비가 내려요.
  - 오늘보다 아침 기온이 5~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중부 지방과 전북, 경북 북동 산지에서는 10도 내외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매우 쌀쌀하게 느껴지겠습니다.
  -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바람도 매우 강하겠으니 시설물 안전사고에 유의하세요.

* 모레(6일) 날씨는 어때요?
  - 전국적으로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영동 지역은 가끔 비가 오겠고 낮에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 있어요.
  - 내일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며 매우 쌀쌀하겠으니 체온조절에 각별히 신경 써 주세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